1.퍼스널트레이닝

대전퍼스널트레이너와 고객과의 관계

뉴로트레이너 강박사 2013. 10. 7. 12:58

 

트레이너와 고객간의 관계

 

1.고객의 의견에 비판.무시.불평은 하지 마세요.

 

2.진솔한 티칭으로 다가가세요.

 

3.고객이 원하고 바라는 것에 귀 기울여 보세요.

 

4.진심으로 고객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세요.

 

5.고객과 마주보며 항상 웃어봐요!

 

6.고객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는 세상 그 어떤 것보다 듣기 좋은 소리라는걸 기억하세요.

 

7.좋은 경청자가 돼보세요. 고객이 자신에 대해 스스로 거리 낌 없이 말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8.고객의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화제로 삼아보세요.

 

9.진심어린 맘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정말 중요한 사람이라 고 느끼게 해주세요.

 

10.고객과의 논쟁은 되도록 피하세요

 

11.고객의 의견에 절대로"그건 아니야"라는 말은 하지 마세 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해주세요.

 

12.자신이 틀렸을때는 되도록 빨리. 똑 부러지게 인정하세 요.

 

13.친근하게 다가가세요

 

14.고객에게 "그렇지.그렇지"하는 반응을 이끌어 내도록 해 주세요.

 

15.자신보다 고객이 더 많은 얘기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6.같이 나눈 이야기라도 고객으로 하여금 온전한 자기 생 각이라고 느끼게 해주세요

 

17.진심으로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하도록 노력해보세요

 

18.고객의 생각이나 욕구에 감정 몰입을 해보세요

 

19.더 가치있는 동기에 호소해보세요

 

20.생각을 극대화해서 재밌게 풀어 나가보세요

 

21.가끔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질문을 해보세요.

 

22.어떤 말이든 칭찬과 진솔한 이해가 담긴 말로 말문을 열 어봐요

 

23.고객의 실수를 조용히.살며시 지적해 주세요

 

24.고객의 잘못을 지적하기 전에 본인이 실수한 얘기부터 꺼내보세요

 

25.직접적인 명령투의 말보다는 우회적인 질문을 해보세요

 

26.고객이 무안해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27.조그만 발전해도 아낌없는 칭찬을 해주세요

 

28.고객에게 자신감을 주는 말들을 많이 해주세요

 

29.질책 보다는 격려로 다가서세요. 고객으로 하여금 그들 의 실수나 약점이 고치기 쉬운 것이라 느끼게 해주세요

 

30.고객이 행복해질 만한 일들을 권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