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스널트레이닝

대전 퍼스널 트레이너BBMC, www.BBMC-PT.com, 퍼스널 트레이닝 고객의 세션 취소는?

뉴로트레이너 강박사 2011. 3. 8. 10:16

 

 

고객이 세션을 취소하겠다는 통지는 얼마 전에 받아야 하는가?

 

24-48시간 이전에 이미 비용을 지불한 트레이닝 세션 취소를 통보한 고객은, 보충 세션 또는 세션 후 추가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기타 전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고객은 서비스를 받기에 앞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개인트레이너로서 패키지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트레이닝 세션 이전에 비용을 받아야하나? 매달 지불 방식이건, 세션 당 지불 방식이건, 비용 지불은 반드시 세션 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비용의 선결제는 고객이 마지막 순간에 취소하는 경우를 대비한 것이다.

어떤 트레이너들은 다음달 세션비용을  그 전월 말에 청구한다.

어떤 트레이너들은 세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방법을 택한다.

개인트레이너는 트레이닝 패키지라 하더라도 그 가격을 크게 내려서는 안된다.

물론 정기적으로 꾸준히 실시하는 세션은 개별 세션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에 비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일 세션은 사실 실제로 활용하기 보다는, 고객에게 세션 일괄 구입의 경제적 이익을 느끼게 하려는 수단으로 제공 된다고 보는 것이 옳다. 매달이건, 패키지이건, 어떠한 세션 비용 지불의 방식을 선택하든지, 지불의 빈도 수는 각 고객 사이에 거의 일정하도록 해야 하고, 판매되는 패키지는 충분히 작은 숫자여서 꾸준한 수입이 흘러 들어올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많은 트레이너들이 매년 씨름하는 불규칙한 수입의 흐름을 방지해야 할 것이다.

 

개인 트레이너는 보상/추가 서비스는 제공할 수 있어도, 환불을 제안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