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TIP◀

신기한 운동기구 소개합니다.

뉴로트레이너 강박사 2010. 8. 10. 12:27

 


먼지를 뒤집어쓴 채 자리만 차지하고 있어 친구나 줘 버릴까 싶다가도, ‘아냐, 저게 얼마짜린데, 닦아서 내일부터 해야지’ 생각하게 하는 운동기구 하나씩 집에 있을 것이다. 물론 내일이 온다고 운동기구에 쌓인 먼지가 닦일 리 없다는 건 너무도 잘 알고 있다.

 


‘운동해야지’라는 수백 번의 다짐을 칼로리로 따져 제거하면 이미 내 몸의 체지방률은 0%라는 기적을 낳았을 것이다. 그러나 피트니스센터는 횟수를 거를까 싶어, 항상 운동을 하겠다는 기특한 마음에 구입한 운동기구들은 할부도 다 갚기 전에 방구석에 처박히기 일쑤다. 최하 20만~30만원은 훌쩍 넘는 러닝머신은 가격에 비해 효과 보기 어려운 대표적인 아이템. 러닝머신을 처음 산 2주 정도를 제외하고는 일주일, 아니 한 달에 한 번 사용도 번거롭다. 차라리 한 달에 5번이나 갈까 말까한 헬스장을 끊는 편이 오히려 운동이나 가격 대비 이득이다.
심지어 기계 속에 다리를 밀어 넣고 앉아 있기만 하면 되는 다리 마사지기(심하게 늘씬한 다리 모델을 기용한 광고 탓이다. 기대치가 너무 높아져버렸다)도 마찬가지. 팬츠의 길이는 빠르게 짧아지고 있으나 마사지기의 효과는 느낄 수도 없을 만큼 더디니 태생이 굵은 다리를 원망하다 결국은 애물단지로 전락하게 되는 것이다. 날씬한 몸을 유지하게 하는 건 의지일까, 운동 방법일까, 아니면 운동기구일까?
운동기구 탓이라고 변명하는 사람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일까. TV 홈쇼핑이나 온라인 몰 등에서는 힘들이거나 땀을 흘리지 않고도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살을 빼준다는 유혹적인 다이어트 기구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벨트처럼 착용만 하면 여자들의 고민인 뱃살과 허리 살을 제거해준다는 복근 기구는 이제 진부하다. 지압이나 셀룰라이트 크림 없이도 늘씬한 다리 라인을 만들어준다는 진동기, 댄스 강습이라도 받듯 리듬에 맞춰 신나게 몸을 움직이는 운동기구, 처진 피부와 혈류 개선까지 가능하다는 신개념 미용 보조 기구까지 쏟아지고 있다. 방법은 달라도 결론은 하나. 모든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다이어트 보조 기구들이라는 것이다. 올여름이 지나면 또다시 먼지를 뒤집어쓰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번 여름을 어떻게 보내느냐는 내가 선택하는 다이어트 기구에 달려 있다고 믿고 싶다.

 


 


 


1. 웰박스
세계 최초 보디 슬리밍&안티에이징 테크닉인 엔더몰로지 기술을 개발, 리포 마사지와 리프트 마사지를 통해 지방 제거, 혈액순환 개선, 탄력 증가, 근육 이완 효과 등 코즈메틱과 성형수술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프랑스 최고의 LPG Systems의 25년 기술로 만든 미용 보조기. 가격미정.
· best for 다이어트 후 늘어지고 처진 살로 고민하는 사람.

 


2. 슬렌더톤 시스템
현영의 복근 단련 기구로 유명세를 탄 저주파 복근 전문 운동기구. 착용만으로도 윗몸일으키기 효과를 일으켜 미국 FDA 승인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증을 받았다. 몸속 에너지를 증대시키는 열 발생 처방과 천연 각질 제거 기능도 있어 탄력 있고 매끄러운 복근과 날렵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팔세트 27만9천원, 복부세트 26만9천원.
· best for 30대, 나이가 들면서 배, 등, 팔뚝에 붙는 살을 주체하기 어렵다.

 


3. 메디니스 Vital-Q
하루 30분으로 늘씬한 다리를 만들어주는 진동 운동기. 기구에 다리를 얹고 누워 있으면 자동 리프팅 기능으로 최대 70㎝까지 올라가 엉덩이 및 상반신 체중을 이용해 힘들이지 않고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19만8천원.
· best for 다리가 잘 붓고 상체와 허리에 비해 유독 종아리와 허벅지가 두꺼워 고민인 사람.

 


4. TOGU 다이내믹 에어쿠션 프리미엄
방석처럼 앉아 있기만 하면 살을 뺄 수 있다. 특수 재질의 고무를 사용해 변형이 생기거나 찢어지지 않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해 몸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엉덩이와 허리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 10만원대.
· best for 하루 종일 앉아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직장인 모두.

 


5. 씽씽 트위스트
6가지(줄넘기, 훌라후프, 스키, 트위스터, 스텝퍼, 러닝머신, 에어로빅)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다. 소음과 진동이 없고 복부 운동에 특히 탁월하다. 러닝머신의 약 10배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5만9천5백원.
· best for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몸이 잘 붓는 사람, 신나게 한번 뛰면 한결 가뿐해진다.

 


6. 오씸 u로빅 유산소 운동기
허리와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 빨리 걷기, 사이클, 수영처럼 심장에 무리를 덜 주는 운동법을 택해 타이머와 조절 버튼을 이용한 u로빅 리듬의 반사작용을 통해 좌우로 상체를 트위스트시키며 운동하게 된다. 74만8천원.
· best for 상체 비만, 허리나 무릎 관절이 약한 사람에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