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스널트레이닝

사무실에서 혹은 가정집에서 할수 있는 레돈도볼 다이어트 운동방법

뉴로트레이너 강박사 2011. 5. 2. 00:34

일이 즐거워지는 토구 오피스 다이어트 - 동글동글 레돈도 볼 편

카페인 짙은 모닝 커피 대신 토구 오피스 다이어트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았는가? 관심을 가지고 짬짬이 제대로 몸을 움직여 주었다면 업무에 따른 스트레스도 풀리고 운동 부족으로 인한 피로감도 줄었을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딘 에어 프리미엄에 이어 <레돈도 볼>를 소개하려 한다.

좁고 작은 공간에서도 무리없이 운동가능한 딘 에어 쿠션과 레돈도 볼은 움직임도 크지 않을 뿐더러 땀이 많이 나는 힘든 운동이 아니므로 운동 후 근육통 등의 후유증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장시간 앉은자세로 근무하면서 생기는 직업병을 완화시키며 자세를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므로 눈으로만 읽지 않고 몸으로 직접 체험해보자. 특히 사무직 직장인들은 반복 작업 탓에 VDT 증후군(컴퓨터관련질환)과 같은 골치 아픈 직업병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제 때에 정확히 몸을 움직여 주지 않으면 만성화 되므로 건강을 위해 운동을 챙기자!
이번 호에서는 장시간 앉아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하지 운동과 뭉치기 쉬운 어깨의 운동을 다뤘으니 기능적으로 몸을 움직여서 다이어트와 함께 일의 능률을 올려보자!


< 레돈도 볼의 특징 >


- 공기의 양을 부분적으로 조절해 쿠션으로도 사용
- 특수재질의 표면이 부드럽게 늘어났다 줄어들어
- 모든 부위의 운동에 다양하게 사용
- 다른 종류의 토구 운동시 난이도(다양성)를
- 높이기 위해 함께 사용
- 근력 강화, 이완, 스트레칭과 목마사지를 하는데 사용

일반적으로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은 상체에 비해 굵은 허벅지다. 특히 동양 여자들은 허벅지에 자리잡은 군살로 인해 짧아 보이기까지 하다.
상대적으로 다리가 굵은 체형이라면 더욱 콤플렉스 일 것이다. 그러나 단순히 가늘기만 한 다리는 매력이 없다. 짧은 바지를 입고 워킹하는 모델들을 보라.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탄력있는 허벅지를 자랑하는 그녀들의 미끈한 다리에 도전해보자.

 



< 효과 >

허벅지 퍼밍, 슬림, 대퇴사두근 근력강화.(허벅지 앞, 뒤)

<시작 자세>
등이 구부러지거나 상체가 앞으로 기울이지 않게 척추를 바르게 펴고 의자에 앉아 다리 사이에 레돈도 볼을 끼운다.

<진행 자세>
배꼽을 당겨서 복횡근 수축을 유도한 후 허벅지 안쪽 내전근을 사용해 볼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살짝 조인 후 천천히 무릎을 편다.
a 무릎 편 상태에서 발끝을 머리쪽으로 당겨 전반적인 하지의 근력을 느낀다.

5초 유지 / 10회 / 2세트

<주의 사항>
- 다리를 과도하게 펴서 무릎이 근육에 의해 긁히는 느낌을 주의하라.

위의 운동에 이어 예쁜 다리를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특히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많이 쓰기 때문에 허벅지 안쪽에서부터 무릎안쪽으로 이어지는 선이 예뻐진다.
걸을 때 마다 허벅지 안쪽의 살들이 서로 스쳐서 불쾌했던 경험이 있거나 무더운 여름에 유난히
허벅다리 안쪽에 땀이 많이 나는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부지런히 운동하여 건강해
보이면서도 매끈한 다리를 만들어보자




< 효과 >
허벅지 퍼밍, 슬림, 대퇴사두근 근력강화.(허벅지 안쪽)

<시작 자세>
1번과 동일

<진행 자세>
배꼽을 당겨서 복횡근 수축을 유도한 후 양쪽 다리 안쪽에 힘을 주어 레돈도 볼을 죄인다. 이때 양쪽 다리의 힘을 동시에 균일하게 주어 볼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한다.

10초 유지 / 10회 / 2세트

<주의 사항>
- 볼이 한쪽으로 치우친다는 것은 힘을 줄 때 한쪽의 힘을 더 많이 쓴다는 것이므로 근육의 불균형을 알 수 있다.


 



< 효과 >
엉덩이에서 무릎 뒷면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예뻐짐
엉덩이가 작아보이고 실제 다리길이보다 다리가 훨씬 길어보임

<시작 자세>
손으로 책상이나 의자를 잡고 서서 한쪽 다리를 뒤로 접어 무릎 뒷면에 레돈도 볼을 끼운다.

<진행 자세>
배꼽을 당겨 복횡근 수축을 유도하고 허벅지 뒷 근육에 힘을 주어 볼을 죄인 후 무릎을 살짝 뒤로 보낸다. 엉덩이 근육이 긴장됨을 느낄 것이다.

5초 유지 / 10회 / 2세트, 좌, 우 반복

<주의 사항>
- 볼을 고정하고 뒤로 가져갈 때 엉덩이 근육을 정확히 써야 한다. 엉덩이 근육을 쓰지 않고 무릎을 뒤로 가져가면 허리가 꺾이는 느낌이 들 것이니 허리가 뒤로 젖혀지지 않게 유의하라.
- 반대쪽 다리도 고관절과 무릎을 고정해서 골반이 밀려나가지 않도록 유도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자세에서 일을 하다 보면 혈액순환 장애나 운동 부족으로 종아리가 부어올라 다리 라인을 망가뜨린다.
종아리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근육을 길게 발달시키기 때문에 망가진 다리근육을 매끈하게 되돌릴 수 있다.

 

 


< 효과 >
종아리 라인업 및 스트레칭, 군살(알통)제거

<시작 자세>
손으로 책상이나 의자를 잡고 서서 한쪽 다리의 발끝에 레돈도 볼을 두고 지그시 누른다.

<진행 자세>
발끝은 볼에 두고 발뒤꿈치를 땅으로 내리 누른다.
이 때 무릎을 펴고 발목을 젖힘으로써 종아리 근육이 시원하게 스트레칭됨을 느낀다.

10초 유지 / 5회 / 2세트, 좌,우 반복

서류 정리를 하고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운전을 하는 일을 반복하다 보면 어깨가 결리고 뻣뻣함을 느낀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 보면 어깨가 라운드형(안으로 모이는)으로 두꺼워진다.
바로 가슴근육(대흉근)이 짧아지기 때문이다.


 




< 효과 >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살려준다

<시작 자세>
등이 구부러지거나 상체가 앞으로 기울이지 않게 척추를 바르게 펴고 의자에 앉아 턱을 약간 당겨 시선을 정면에 둔다. 팔을 목뒤로 가져가서 레돈도 볼을 사이에 두고 깍지를 낀다.

<진행 자세>
깍지 낀 두 손을 지긋이 볼을 향해 누르며 동시에 양 팔꿈치를 뒤로 벌린다.

10초 유지 / 2회 / 2세트 반복

<주의 사항>
- 어깨를 펴되 허리를 너무 뒤로 젖히거나 가슴을 과도하게 앞으로 내밀지 말라

 

출처-스포츠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