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스널트레이닝

대전 퍼스널 트레이너 - 잠개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

뉴로트레이너 강박사 2011. 1. 31. 17:11

 

잠재된 고객에게 접근방법은 건실해야 한다. 헬스 클럽 같은 곳에서 잠재 고객에게 접근할 경우에는, 단순한 접근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1. 접근의 첫 번째 질문

 

 

 

“안녕하세요”

 

접근을 당하는 사람은 트레이너의 등장이 반갑거나 그렇지 않거나 상관없이, 항상 이렇게 인사를 할것이다. 그리고 이 반응은 개인 트레이너의 존재를 알아챘다는 것에 불과 하므로, 그리 중요하지 않다.

 

이것이 바로 그 질문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단순히 친절한 인사이면 된다.  또한. 접근 당하는 사람과 게속 대화를 이어갈수 있도록, 대답을 이끌어 낼수 있는 , 그런 질문이 필요하다. 이것은 다음 질문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다. 아직 제대로 된 대화는 시작되지 않았지만, 이제 곧 그렇게 될것이다.


2. 접근의 두 번째 질문

 

“지금 어떤 운동을 하고 계시죠?” 이것은 어떤 사람이 운동하는 것을 관찰할 때 , 어떤 제안이나 충고를 제시하기에 앞서 개인 트레이너가 반드시 알아야 할 대답을 얻게 하는 질문이다.

 

상대가 운동을 끝내거나, 한 세트를 마무리 할 때까지 기다린 뒤,  질문을 하되, 조언을 해야 한다. 개인 트레이너가 생각하기에, 그들이 시도하고 있는 움직임으로 인해 이루게 될 목표와 , 그 사람 자신이 운동을 통하여  성취하리라 기대하는 것이 매우 다를 수도 있다.

 

예를들어 랫 풀다운이라기 보다는 리닝 백 로우처럼 보이는 공작일지라도,그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이 생각하기에는 완벽한 랫 풀다운일수 있다. 그리고 그들은 트레이너라면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동작이무엇인지 정도는 알아 내야 한다고 여길수도 있다. 다시 말하자면, 상대의 반응“어떠한” 제안을 할 것인지를 확실히 하기 위한 정보일 뿐이다.


3. 접근의 세 번째 질문

 

“제가 제안을 하나 해도 될까요?” 놀랍게도, 그 누구도 제안을 거절하는 법은 없다.

이 질문은 어떤 사람에게 그들이 틀렸다거나, 운동방법이 올바르지 않다고 암시하는 것보다 덜 위협적이다.

 

이것은 개인이 그것을 택할 것인지 말것인지를 자유로이 결정할 수 있는 제안에 불과한 것이다. 그리고 나서 트레이너는 지금 어느 곳을 목표로 운동하고 계시죠?”라고 물었을때 그 사람이 대답한 목표에 적합한,  “다른” 운동 방법을 보여 주어야 한다. 그리고, 범위, 경로 및 테크닉 등을 관찰함과 동시에 구두 신호를 주면서  상대가 마치 자신의 고정 고객인 것처럼 도와주어야 한다.


4.접근의 네 번째 질문

 

“어떠셨어요?” 이러한 트레이너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 긍정적이었다면, 목표를 이루었다고 볼 수있다. 만약, 상대가 트레이닝에 관심이 없거나(관심이 없다고 말을 할 것임),흥미가 없어 보인다면 (주위가 산만해 보이거나 지루해 할 것임), 목표를 이루지 못한 것이다.만약 그사람이 계속 질문을 하거나,눈에  보이게 흥미 있어 한다면, 트레이너는 성공한 것이다.

이 시점에서 더 이상의 조언을 하지 말아야 한다.

 

첫 번째 접근은 어디까지나 “맛보기”이며, 처음으로 흥미를 이끌어 내기 위한 것이다.

이때 트레이너는 이 사람이 계속 접근해볼 가치가 있는지, 아니면 다른 날을 기약하며 떠날지를 접근 당시의 그들의 성취의 효과에 기반하여 결정해야 한다. 반드시 그들의 성과 이름을 듣고, 여러분의 성과 이름을 그들에게 알려주고 난 뒤, 자리를 뜨도록 하자.

 

그 개인에 대한 어떠한 특이한 점을 기억해둔다면, 다음 기회에 그들을 다시 만났을때 도움이 될것이고, 대화가 진전되는 기회도 잡을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