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트레이닝의 경영수칙
고객만족 은 고객중심의 경영의 수단일 뿐이다. 고객중심의 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이 인식하는 가치를 충족시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데 있다고 볼수있다
퍼스널트레이너 로서 고객만족을 위한 모든활동은 사실은 고객감동을 넘어서야만 할것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것에서 안주 할것이 아니라 그이상 뛰어 넘어야 할 이유가 분명이 있는 셈인데 그 이유는
첫번째 고객은 만족하면서도 이탈 하기 때문이다.
더 뛰어난 품질,시설,서비스,프로그램 들은 오늘도 출시 되 고있어며 더 싼 가격,더 좋은 거래조건 으로 고객을 유혹 하고 있어며 더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춘 퍼스널 트레이닝 샵이 생겨 나고 있기 때문이다.
둘번째, 더 감동적인 서비스 제공과 더 뛰어난 전문가들로 부터 유혹의 시장은 항상 열려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저런 이유로 고객은 만족해도 이탈 하게 된다. 실제로 손해보험 회사를 보면 현재 고객감동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실천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해마다 고객들은 새로운 손해보험 회사를 찾아 이탈이 잦은 것은 분명한 사 실이다.
퍼스널 트레이닝 샵 또한 매달 재등록을 끌어 내기위해 높은 서비스와 함께 고객감동을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가지고 준비를 한다고 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한 고객을 오래 유지한 다는것은 결코 쉬운일은 아닐 것이다.
퍼스널 트레이닝에 있어 고객감동,고객만족이란 무엇일까?
첫번째는 고객이 원하는 목표치 일것이다 두번째는 퍼스널트레이너의 자격과 자질문제. 세번째 이용센타의 적극적인 서비스정신.. 네번째 고객과 퍼스널 트레이너 간의 커뮤니케이션
위 네가지중 한가지라도 소홀히 한다면 고객은 이탈 할수있 는 경우를 항상 열어두는것 이다
고객이 원하는 목표치를 함께 가기위해서 우리는 함께 땀 흘려야하고 함께 고민해야만 할것이다 그리고 함께 걱정하고, 함께 웃어야만 할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트레이너로서의 자격과 자질을 갖추기위해 서 항상 공부를 해야만 하고 가까운 사설강의를 수강 해야만 한다. 그리고 운동외 시간은 항상 책과 함께 있어야 할것이다.
센타의 적극적인 서비스 정신에 대해서는 나는 스스로가 고객의 눈에서 센타를 바라본다. 어딘가 모르게 있을 위험요소,불편한 동선,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눈 으로 바라봐야 할것이다.
퍼스널 트레이너는 항상 고객과 함께 한다는 생각을 버려선 안된다 내일 당장 안나올 고객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생활습관 잘못된 자세를 고치기위해 그리고 고객의 올바른 식단계획 을 수립하기 위해 함께 노력 해야만 할것이다.
퍼스널 트레이너의 경영수칙은 고객감동 그이상을 넘어서 야만 한다.
청담동 바디플래너 염미라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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