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둔산동 수업왔어요^^
응근히 추운날인듯 해요^^
수업전에 고객님과 세가지 눈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시작합니다.
긴장감을 풀어주고 고객님과 좀 더 진취적인 관계를 위해 ㅋ 다소 진지하게 ^^
우리에게는 세 가지 눈이 필요 합니다..
첫째는 자기를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나는 지금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목적이 그냥 단순한 감량인지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봅니다.
둘째는 남을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를
알고 자기 중심을 잃지 않으면서 그들과 조화를 이루어나갈 때 건강한 인간관계가 형성됩니다.
휘트니스 크럽인지라 혼자 전세내고 수업을 하는경우가 아니옵고 기존 고객님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범위나 동선에서 수업을 해야 하는부분을 얘기해봅니다^^
눈이 자기 자신에게만 고정되어 있는 사람은 주위 사람들을 배려할 줄 모르게 되고 그러한 상황이 계속되면 주위의 신뢰를 잃게 됩니다.
셋째는 세상을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이 세상은 지금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가?
나는 이 세상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보는 눈입니다.
개인이 속해 있는 사회 전체가 성장하지 않는 한 개인의 성장은 한계가 있습니다.
자기 자신과 남을 보는 지혜로운 눈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속한 사회 전체를 통찰하는 눈을 갖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그런 눈이 생겼을 때 자신이 속한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의지와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먼저 나를 보고, 그 다음 다른 사람들을 보고, 더 나아가서 자신이 속한 사회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질 때 이상과 현실이 조화를 이루는 삶을 살 수 있 습니다.
이 세 가지 눈이 있는 사람의 두 발은 현실을 단단하게 딛고 그의 머리와 가슴은 이상을 향하여 움직이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 세가지 눈을 가지고 있나요?
오늘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시간을 스마트하게 쓰는 하루되세요^^